우리의미래 온라인플랫폼 우리의미래 온라인플랫폼
알림 회원
공장 마켓 투표 검색
LEFT BLOCK
이동권 정책에 대한 의견입니다
우선 대한민국의 대중교통은 이미 세계 선진국 수준입니다
가장 가까이 엄청난 사기캐릭터가 있어서 그렇지만
다른나라와 비교해서 상당히 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것을 도입하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1.수도권 1일패스
한번 끊으면 횟수 상관없이 하루종일 이용하는겁니다
다만 몇몇회사는 민자회사라서 요금이 더 부과될수 있다는것도
감안해서 요금을 책정해야겠죠
서울시구간 9000원
서울인천 12000원
서울인천경기 15000원
충청강원 전체포함 16000원
공항패스는 각각의 권역에 3000원씩 추가(별도요금 감안)

2.BRT도입
Bus Rapid Transit의 의미로 버스를 전철처럼 이용하는겁니다
지금 서울의 버스전용차로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차로만 하나뺀것일뿐 그나마 초보적인 시스템으로
고양시와 세종시에서 신호체계 맞추어서 적용중입니다
노선의 선형을 보다 완만하게 해서 여러대가 연결된 굴절저스를 도입해 수송량을 극대화하는것도 좋습니다
사실 이러한 많은 계획들은 이명박 서울시장때 브라질의
꾸리치바를 참고하였고 실제 도입되었으나 계획이 다수 변경되었습니다

3.TMO패스
군인 할인패스를 발급한다는것입니다
기존의 요금보다 30퍼센트정도 저렴하게 패스를 발급하는것이며
방법은 외출증 및 휴가증에 바코드 등을 도입해서 인식한뒤 패스를 발급하는 방법도 좋을겁니다

4.지하철 급행도입
기존에 건설된 지하철에 급행을 도입하고 특정시간에만
몇대 운영하는 절름발이 급행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상용화되어서 운영할수 있게 하는방안 입니다
사람 많은곳에서도 가차없이 통과하거나 할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신호체계상 힘든곳도 있을겁니다

1호선(나머지구간은 기존급행과 동일)
석계-회기-청량리-신설동-동대문-종로3가-시청-서울역
2호선
성수-신설동(무정차직통) 신도림-까치산(무정차직통)
시청-을지로3가-동대문역사문화공원-신당-왕십리-성수-건대입구-강변-잠실-종합운동장-(강남구 각역정차)-교대-사당-신림-구로디지털단지-대림-신도림-당산-홍대입구-신촌-충정로-시청
3호선
대화-정발산-대곡-화정-구파발-불광-홍제-경복궁-종로3가-을지로3가-충무로-약수-옥수-압구정-신사-고속터미널-교대-양재-도곡-수서-가락시장-오금
4호선은 불가합니다 당고개-사당 각역정차
5호선
김포공항-발산-까치산-오목교-영등포구청-신길-여의도-공덕-충정로-광화문-종로3가-동대문역사문화공원-왕십리-군자-천호-(길동-명일-상일동)올림픽공원-오금
6호선
응암-불광-연신내-디지털미디어시티-합정-광흥창-공덕-효창공원-삼각지-이태원-약수-신당-청구-동묘-보문-고려대-석계-태릉입구-신내
7호선
도봉산-노원-공릉-태릉입구-상봉-건대입구-청담-논현-고속터미널-이수-상도-보라매-대림-가산디지털단지-광명사거리-온수-신중동-부평구청
8호선
암사-천호-잠실-가락시장-복정-단대오거리-모란
분당선(죽전이남 기존급행과 동일)
오리-미금-서현-이매-야탑-복정-수서-도곡-선릉-강남구청-왕십리
신분당선
강남-양재-판교-정자-수지구청-광교중앙
공항철도
인천공항2터미널-인천공항1터미널-운서-검암-계양-김포공항-디지털미디어시티-공덕-서울역

5.심야버스 확대운영
기존 지하철 노선을 따라서 12시~5시 심야에는 버스를 운영하는 시스템 버스범호는 지하철 노선번호를 따름

6.회사측에서 교통비 지급
알바든 정규직이든 회사에서 교통비를 지급해줌

7.역별 개별 멜로디 도입
특정 역에 해당되는 멜로디 도입함
ex)쌍문-아기공룡둘리
왕십리-59년왕십리
종합운동장-손에손잡고
월드컵경기장-오필승코리아
강남-강남스타일
이태원-이태원프리덤
좋아요(1)       찬성(1)   반대(0)       신고(0)

이 글에 댓글 의견 달기 :
       
11/05 08:41
신뢰사회!
좋아요(0)  

최장근

[찬성] 11/05 08:42
노인무임승차 즉각 폐지하라!!
좋아요(0)  

최장근